주식 정보방/주식 시황

[투자]보도 섀퍼의 돈 (11)

쵸빗 2023. 1. 11. 23:31
반응형

[돈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누린다]

 

7. 수입은 어떻게 늘려야 하나

 

하루 종일 일하는 사람은 돈 벌 시간이 없다

존 D. 록펠러

 

 

어제는 수입을 늘리는 이론적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었다. 오늘은 수입을 키우기 위해 스스로를 점검하고 어떤 부분에 실천이 필요한지 실전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신의 일처리 업무능력은 몇 점인가?

뛰어난 성적을 올리는 운동선수들도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현 상태를 평가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짜서 훈련을 한다. 이와 같이 우리도 현재를 '진단'을 하고 그 다음 적절한 '처방'을 해야 한다.

그리고 다음 항목에 대해서 스스로 점수로 평가해보자.

 

자질(1~10점)

지금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충분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얼마나 뛰어난지, 나의 분야에서 제일 뛰어난 사람과 비교할 때 나의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평가해보자.

 

에너지(1~10점)

나의 직업에 얼마나 에너지를 쏟아부어며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는지, 그리고 장기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자기계발과 더불어 운동, 건강, 가족 등에도 효율적으로 잘 할애하고 있는지 평가해보자.

 

인지도(1~100점)

인지도는 소득을 배가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 중 하낟이다. 내가 좋은 상품이나 능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것을 알아봐 줄 수 없다면 거기서 돈을 벌 수가 없다. 그러한 부분에서 내가 얼마나 인지도가 있는지 평가해보자.

 

자기 가치(1~10점)

나 스스로 얼마나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하다는 믿음이 있는가. 지금 나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 스스로 평가해보자.

 

아이디어(1~10점)

내가 새로운 것을 향해 열린 마음으로 창조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인지, 스스로 융통성 있는 사고를 하는지 평가하자

 

지금까지 점수를 모두 곱하면 최고점이 백만점이다. 여기에 나오는 점수를 다 곱하고 거기에 500을 곱하면 한달에 벌 수 있는 금액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한번 스스로 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당신의 수입기반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위에 평가했던 각 항목에 대해서 좀 더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질(1~10점)

우리는 갓난아기 때 무의식적인 관찰과 모방을 통해 모든 것을 가장 효과적으로 잘 배운다. 이것은 어른이 되어서도 효과적인 방법인데 다만 모범으로 삼을 수 있는 주변 사람이 필요하다. 그렇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기를 노력하고 모든 분야에서 배우는 자세로 스스로 개성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에너지(1~10점)

에너지는 생명이다. 이건 우연이 얻을 수 있는것이 아닌 노력을 통해서 얻어야 한다. 항상 충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노력하라고 조언한다.

나도 매일 아침 기분좋게 일어나서 잠깐 명상을 해보고, 이불을 잘 개면서 기분 전환을 하는데 그래야 돌아왔을 때도 정돈된 침대를 보고 좋은 기분이 들며 힘든 하루 속에서도 잘 해나가는 한가지는 분명히 만들거 가는 만족감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소한 행동과 습관으로 항상 어느 순간이든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인지도(1~100점)

나의 상품과 이름을 최대한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이벤트를 만들어서 가능성 있는 미래의 고객이나 사업 파트너들을 초대하라. 유능한 능력과 기술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이를 남들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자기 가치(1~10점)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거기에 자신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능력과 기술도 포함된다. 그리고 실패하더라도 많은 시도를 해보자. 결국 그안에 작은 성공들이 쌓일테고 그것이 나의 자신심과 능력을 키우는 포석이 될 수 있다.

 

아이디어(1~10점)

최고의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은 사소한 일을 할때 이다. 산책하거나 멍때리거나, 운동을 하거나 이런 경우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것을 바로 녹음하거나 적어서 붙잡아 놓아야 한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지도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위의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면 결국 수입을 20%~100% 까지도 늘릴 수 있다고 한다.

 

 
다른 소득원에도 눈을 돌려라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힘과 에너지를 집중해야하고, 너무 집중하다보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따라서 목표하는 일정 소득에 도달할 때까지는 한 가지 이렝만 매달려야 한다. 차분히 계속 노력을 투입하여 이를 이루어야만 한다. 한 분야에서의 방법을 터득하면 다른 분야에서도 좀 더 쉽게 가능해진다.

우리는 시장에 4가지 소득원을 통해서 돈을 벌 수가 있다.

● 상품 ● 서비스 ● 지식 ● 아이디어

이 가운데 나는 어떤 가치를 통해 돈을 벌고 있는가? 어떻게 하면 나의 아이디어가 돈일 될까?

 

돈이 되는 일에 능력을 집중하라

나의 시간을 돈 되는 일에 사용해야 한다. 그런 일에 나의 시간을 소비해야만 한다.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나에게 돈 되는 일이 훨씬 더 큰 만족감을 준다는 것을 알수 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남이 하지 못하는 일일수록 쉽게 돈이 된다는 사실이다.

 

수입이 곧 부를 뜻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부유하다는 것을 모른다. 그렇기에 버는게 많아지면 우리는 꼭 버는 만큼 쓰게 된다.

 

멈추어선 기관차는 다시 달리기 힘들다

우리는 이자만으로 살 수 있는 충분한 돈을 모을때까지 수입을 늘려나가는 것을 중단하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중간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자신에게 보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쉬는 날을 준다. 그리고 그 쉬는 시간에서도 책을 읽는 등의 유익한 시간을 보내어서 끊임없이 성장을 해야한다.

 

 

수입을 늘리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은 지금의 나를 효율적으로 검증해보고 부족한 부분이 파악되었으면 그 항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하여 스스로의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손실이 될 빚을 없애는 만큼 새로운 수입원을 만들거나 기존 수입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을 알았다 하더라도 작은 실천을 지속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연적이다.

 

Invest with LOVE~!

 

반응형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