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책 소개

백만장자 시크릿(하브 애커) - 10

쵸빗 2024. 2. 29. 14:54
반응형

투자관련 책 요약 : 백만장자 시크릿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백만장자의 마인드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부자는 그들의 문제보다 크다"
"가난한 사람은그들의 문제보다 작다"

 

우리의 문제가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있다면 처음 1~2단계를 경험해도 크다고 생각하지만 9~10단계를 경험하고 이겨본다면, 그 밑의 단계의 문제는 크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강한 마음으로 이겨낸다면 그만큼 더 크게 성장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한다.쇼ㅛ7

 

당신은 당신의 부를 담을 그릇이다

 

우리는 흔히 이제부터 돈을 많이 벌면 그것으로 부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돈을 버는 것과 재산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일은 전혀 다른 이야기라고 한다. 

그래서 돈을 버는 만큼 그것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마인드와 계획이 함께 커져야 한다. 

그렇게 우리는 나의 그릇을 키운 다음에야 비로서 그 부를 담을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그릇은 적은데 허영심과 욕심으로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 한다면 다 잃어버리던지 그 그릇이 넘치거나 깨질 것이다. 

 

부자들은 자신에게 닥치는 어려움의 문제에 집중하지 않고 그들의 목표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의 뒤꽁무늬를 쫒아다닌다. 그리고 그것을 불평하고 투덜거리는 데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하느라 해결책을 생각하지 못하기도 한다. 

 

예전에 책에서 읽은 내용인데 레이싱 도중 자동차가 미끄러져 벽에 부딧치려고 할때 운전자는 벽을 보지 않고 도로를 쳐다보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그렇지 않고 벽을 쳐다보면 무조건 벽에 쳐박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문제에 직면해도 앞으로 가야할 목표와 길을 바라보고 내 방향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노력한다면 결국 나의 길은 부의 길에 다다를 것이다.

 

다시 한번 우리 스스로 선언해 보자!!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나는 어떤 어려움보다도 크다!"

"나는 어떤 문제도 처리할 수 있다!"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백만장자 마인드, 끌어당김의 법칙, 마인드셋, 투자공부, 독후감, 챌린지, 지카데미, 시크릿

반응형
View My Stats